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 보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 보기

고등학생의 신분에서 벗어나 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이 되었지만 아무래도 가장 큰 걱정이나 고민을 하시는 것이 부담되는 등록금일텐데요. 너무 거액이기 때문에 포기하시는 경우도 있는반면 조금이라도 보태고자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하는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내에 수백만원을 마련하기란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대부를 통해서 빌리시거나 청년햇사론 등을 이용하시는게 대부분인데요. 나라에서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같은 상품을 지원해주고 있으니 자세히 읽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학자금대출

해당제도는 재학생이라도 대상에 되시며 학비 부담을 확실하게 줄여 학업에 좀더 전념하실수 있게끔 도와주는 정책입니다. 생계에서는 숙식과 교재구입 교통비 등을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몇가지의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요.

첫번째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을 취업후 소득발생시점에서 납부를 하신다거나 일반적인건 거치 동안 이자만 내신후 일정기간이 되면 원리금과 같이 내는 방식 마지막으로 농어촌출신은 졸업 후에 2년 뒤부터 시작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금리는 변동이율로 적용되며 여러분들이 신청하시는 분야에 따라 최소 10만원부터 60만원 까지 이용하실수 있어요. 한도는 본인이 다니시는 대학마다 달라지겠지만 수업료 전액 빌릴 수 있으니 비용에서는 큰 걱정거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신청할수 있는 날짜가 따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 확인이 필요로 합니다!